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단상

하룻밤에 140만원인 호텔 서비스 수준

반응형

일반인이라면

매달 회사에서 받는 실수령액의 일정 부분을

꾸준히 모았다가 휴가 때나

가끔 경험해볼 수 있는 사치성 라이프일 것이다.

월급쟁이에겐 반기에 1번 정도

저런 경험을 할 수만 있어도 충분히 잘 사는 삶일 진대,

진정한 부자들에겐 횟수를 고려할 필요가 없다.

원하면 언제든지 초고급 호텔에서 묶으면 되기 때문이다.

다만 부자일 수록 시간이 금이므로

제 귀한 시간을 최대한 생산적인 데 쓰려고 노력한다.

그래서 오히려 저런 호텔에서 여가를 즐길 시간이 모자랄 수 있다.

그것보다 훨씬 더 값진 시간을 보내고 싶어지기 때문이다.

이처럼 부자에겐 시간의 질이 차원이 다르다.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지는 스물 네시간이지만

일반인의 스물 네시간과

부자의 스물 네시간은 차원을 달리하는 격차가 있다.

당신의 한 시간이 노동하지 않는 동안은

아무런 가치를 창출해낼 수 없을 때

부자의 시간은 노동하지 않는 매 순간에도

꾸준히 무언가 가치를 창출해내고,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해내기 위한 활동으로 채워져 있다.

여러분의 삶 또한 후자로 나아가야 한다.

참고로 위 호텔은

1. 이메일로 사전에 전달한 사진만으로 전 직원이 도착한 고객을 알아본다.

2. 혼자 40분 수영하다가 커플 투숙객이 수영하러 오면 따뜻한 커피를 권유하면서 그와 동시에 커플 투숙객이 수영을 즐길 수 있게 자연스럽게 유도를 한다. 본인을 챙기면서 타인까지 챙기는 센스와 역량.

3. 직원 개개인의 판단만으로 영업 후 사진촬영을 가능하게 해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