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 자극제

당신이 이미 10% 이내 부자인 이유

반응형

 

좋은 곳에 있으면 좋은 곳에 있음을 잊게 된다. 좋은 사람과 있으면 그 사람이 좋은 사람인지를 잊게 된다. 익숙해지기 때문이다. 익숙함은 때때로 독이 될 수 있다. 지금 이 순간이 매우 소중한 돌아오지 않을 순간임을 망각하게 한다. 그래서 오만해진다.

나는 여러분이 대한민국이라는 이 모순투성이의 땅에 태어난 것을, 오늘 하루도 무사히 이곳에서 건사 중이라는 사실을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하라고 말하고 싶다.

​삶은 상대적인 것이다. 우리는 적어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에서 나 오늘보다 나은 내일, 내일보다 나은 모레를 위해 전진하고 있다(물론 그 반대인 사람은 어느 곳에서든 있다).

그러나 그런 노력조차 불가능한 나라가 이 세계엔 많고, 그런 곳에서 살아가는 불행한 이들은 우리들을 부러워하고 있다. 범사에 감사해야 하는 이유. 범사에 감사하는 자에겐 나갈 복도 들어오고 들어올 복은 제 크기를 불려 더 많이 들어올 것이다.

재테크에 있어서도 마찬가지. 당신은 이미 상위 10% 이내의 삶을 살고 있음을 기억하기.

PS.

지금 이 시기 중국에서 부호가 아닌 평범한 가정에서 살고 있다는 것은 매우 불행한 일일 수밖에 없다. 숨 막혀서 어디 살겠냐는 말이다. 온 국민을 드러내놓고 개돼지로 만드는 판국에. 저 여인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하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