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뉴스엔 나오지 않았음. 출처는 블룸버그인 것으로 보임.
게리 블랙이 정리한 테슬라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열 가지.
1. 전기차 시장은 성장성이 무궁무진. 현재 글로벌 전기차 침투율은 겨우 3%. 2025년까지 20% 가까이 성장할 예정. 6배 성장하는 것으로 연평균 46% 성장.
2. 테슬라의 전기차 점유율은 계속해서 커짐. 전체 전기차 시장이 커지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 내연기관메이커들이 전기차를 만들기 시작하더라도 이는 내연기관차의 시장을 뺏어오는 것이지 테슬라의 점유율을 뺐어오는 것이 아님. 이는 테슬라 숏세력들이 대표적으로 착각하고 있는 것.
3. 2021년 1월에 주가가 더 오를만한 촉매재들이 많이 있음.
- 4분기 차량생산 (예측치 181K / 월스트리트 컨센 172K) - 1/4 발표 예정
- FSD 월구독 - 1/15 발표 예정
- 모델Y 공급시작 - 1/15 발표 예정
- 사이버트럭 업데이트 - 1/15 발표 예정
4. 2021년 생산목표량 가이드는 840K로 예측하고 있고, 이는 월스트리트 컨센 777K를 상회할 예정 (1/27 발표 예정). 현재 기준 글로벌 생산가능대수가 약 100만대인데, 이는 EPS와 목표주가 상향으로 이어질 것.
5. 1월에 있을 바이든 대통령 취임연설에서, 전기차 크레딧을 복원하는 친환경 목표를 발표할 예정.
6. 2021년 1분기에 모델Y (CUV)가 출시되면, 유럽과 중국시장에서 테슬라가 먹을 수 있는 시장은 두배로 커짐. 미국에서는 모델Y가 출시되고 1년도 안되어서 모델3와 모델X의 판매를 15~20% 잠식하고 테슬라의 베스트셀링카가 되었음. 유럽과 중국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예상됨.
7. 베를린과 오스틴 공장이 2021년 하반기에 생산이 시작되고 상하이 공장의 확장이 마무리되면, 테슬라의 생산 캐파는 현재 연간 백만대에서 2021년 말경에는 2.1백만대가 됨. 일론머스크는 수요는 넘쳐나는데 테슬라의 생산캐파가 딸리는게 문제라고 항상 얘기해왔음.
8. 테슬라의 사이버트럭과 로드스터가 모두 2021년~2022년에 런칭됨. 현재 750K의 사전예약이 되어 있는 사이버트럭은 2022년과 2023년에 각각 250K~300K가 판매될 것임. 사이버트럭 250K대 판매는 EPS $2가 추가되는 효과.
9. 테슬라가 S&P500에 포함됨으로 인해, $8T의 뮤추얼펀드들은 테슬라를 1.69%만큼의 비중으로 자신의 자산에 포함할지 말지를 결정해야 함. (지난 5년동안 뮤추얼펀드의 85%가 S&P500을 underperform 함.) 1.69%의 비중은, 테슬라 유동주식의 27%로 상당히 큰 비중.
10. 테슬라 EPS는 지속적으로 멀티플을 확장해왔음. 2021년에 애널리스트들이 테슬라를 다시 평가할때쯤이면 테슬라가 상당히 싸보일 것임.
테슬라 주주는 이 사람 트위터를 항상 체크해야 함.
Gary Black (@garyblack00) / 트위터 (twitt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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