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 자극제

잘 꾸미고 다니는 것도 투자의 일종입니다

반응형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말은 절반의 진실이다. 타고난 얼굴이 불량할 수도 있는 것이다.

그러나 얼굴이 불량 감자라도 입고 있는 옷이 깔금하고 센스 있다면 분위기는 사뭇 달라진다. 피부 관리 잘 해서 불량 감자를 일반 감자로 만들면 더더욱 나아진다.

게다가 '패근'(패션근육)도 있다. 남녀 불문 하루 30분만 열심히 근력 운동하고, 식단 조절해서 체형을 예쁘게 가꾸면 불량 감자도 멋진 감자로 보이기 시작한다. 자기 관리의 힘이다.

나 자신을 바꾸는 것은 나 자신이다. 주어진 현실에 낙담할 게 아니라 어떻게든 만회해보려 노력하는 자에겐 기대 이상의 성과가 하나 둘 드러날 것이다.

스스로를 듬뿍 사랑하여 열심히 관리할 수록 세상도 당신에게 한 번 더 시선을 주고 관심을 건넨다는 것을 잊지 말자.

이러한 노력은 재테크와 관련해서도 그대로 응용된다. 내가 모자란 사람 같으면 모자라지 않게 열심히 재테크하라.

하루하루 소비지출 통제하여 덜 쓰고 잘 모아서 열과 성으로 돈을 불려서는 부를 일굴 수록 나를 가꿀 수 있는 여유도 높아지고 존재는 하루하루 고양될 것이다.

세상이 당신을 높게 보는 순간은 당신이 스스로를 높은 사람으로 이끌었을 때의 이야기다. 우상향은 우상향시킬 각오가 된 자의 몫이다.

꾸밀 수록 자신감이 생기고 그릇은 넓어진다. 적당히 나 자신을 가꾸는 노력은 소비 지출의 관점이 아니라 투자의 관점에서 바라봐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