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단상

30대 초반에 9억원대 서대문구 아파트를 샀습니다

반응형

결국은 수많은 고민과 번뇌를 딛고 '결단'을 내리느냐의 문제일 것이다. 제아무리 공부하고 발품했어도 결단을 내리지 못하면 그냥 무주택자인 거다. 이 30대 초반 싱글남은 인생의 가장 중요한 결단 하나를 최근에 내린 것으로, 그에 대한 보상은 본인의 기대치 이상일 것이다. 그는 9억 언저리에서 서대문구 천연뜨란채를 매수했다고 한다. 경기 남부 지역에서 대학과 직장 모두 10년 넘게 오가다보니 너무 힘이 들었는데, 직주근접지로 집을 사고나니 아주 속이 후련하고 행복하다고. 그 내적 안정은 오래오래 갈 것이다. 열심히 밥벌이를 하고 결혼을 하고 자산을 일구고 아파트를 갈아타며 급지를 올려가는 그런 삶이 주는 성취감은 경험해보지 않은 이들은 모른다.

30대 초반 싱글남의 서울 아파트 매수기 (서대문천연뜨란채)

작성자 운따르

안녕하세요. 저는 광화문의 한 대기업에서 6년째 근무 중인 30대 초반 싱글남입니다.

저는 수많은 고민 번뇌 끝에 피 땀 눈물...을 흘리며 지난달 서울 아파트를 매수했는데요.

당시만 해도 8억 중반~9억 초반 호가였는데... 저는 9억 언저리에서 매수를 했고요.

근데 지난달 말 계약금 쏘고 계약서 쓰고 몇 주가 채 지나지 않아 호가가 최대 1.5억이 올랐네요?

이런 미친 부동산 상승세? 인터넷 기사로만 봤지... 실제로 경험하니 어안이 벙벙하네요.

참... 다행이라고 해야할 지... 무섭다고 해야할 지... 여러가지 감정이 드는데요.

실제 경험한 입장에서 저와 비슷한 입장의 분들께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글을 써봅니다.

제가 매수한 아파트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천연뜨란채아파트입니다.

사진을 찍어둔 게 없어 다른 분(부린티님, 바눌라까눌레님)들이 올린 글에서 좀 퍼왔습니다.

두 분 글은 글 맨 아래에 링크로 올려둘게요. 큰 참고가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천연뜨란채는 광화문에 직장이 있는 제게 직주근접 가성비 최강의 아파트였습니다.

실거주 지인의 추천을 받아 첨 방문했는데... 아래 사진을 보면 광화문이 얼마나 가까운 지 보이시나요?

경기 남부 지역에서 대학 통학부터 출퇴근까지 10년 넘게 하다보니 너무 힘들었는데요.

특히 경기 남부 쪽에 큰 도시들이 계속 생기며 교통 체증, 교통 혼잡이 빠르게 심해져 너무 괴로웠습니다.

직장 가까운데 집을 사고나니 아주 속이 후련하고 너무 행복합니다.

여의도도 가까운 편이라 여의도 직장이신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직주근접 외에는

- 1000세대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라는 점

- 북아현 재개발 3구역과 딱 맞닿아 있다는 점

- 인근에 독립문역/서대문역/충정로역 총 3개 역이 있다는 점

- 안산자락길에 아파트 입구와 바로 연결돼 숲세권이라는 점

- 학업성취도가 서대문구에서 좋은 편에 속한다는 점

등을 고려했네요.

또 실제로 임장을 가보니 구조가 상당히 잘 빠졌구요.

특히 20평대 중엔 방 3개, 화장실 2개인 타입이 있어 굉장한 장점으로 보였습니다.

매수 후엔 불안한 마음에 매일매일 국토부 실거래가와 네이버 부동산 호가를 체크해 보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하루 단위로 계속 치솟는 실거래가와 호가가 무섭게 느껴졌습니다.

오늘 날짜 기준으로 천연뜨란채아파트 20평대 실거래가는 9.15억까지 나왔구요.

호가는 9억부터 10.5억까지 형성돼 있네요.

제가 매수할 때만 해도 8억 중반~9억 초반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본인 상황에 적합한 아파트이신 분들은 서두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용기내 써봤는데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30대 초반 싱글남의 서울 아파트 매수기 (서대문천연뜨란채) (부동산 스터디') | 작성자 운따르

 

반응형